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남도립거창대학, 2021년 제61회 간호사 시험 전원 합격

반응형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 간호학과는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한 2021년 제61회 간호사시험에 4학년 40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고 2월16일 밝혔다.

이로써 경남도립거창대학은 5년 연속 간호사 국가시험 100%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경남도립거창대학 간호학과는 1997년 전국 도립대학 유일의 간호학과로 신설되어 인성, 지성, 실무능력을 겸비한 국제적 간호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2020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간호학과 이외선 학과장은 “간호사 국가고시 5년 연속 합격은 교수진의 열정과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gn-hug 프로그램(학습성과 미달성자 관리 프로그램), 국가고시 특강, 모의고사 및 혁신지원사업의 직무전공(기술) 자격증 교육 운영의 결실”이라고 밝혔다.

이번 간호사 국가고시에 합격한 졸업생은 강북삼성병원, 경상대학교병원, 울산대학교병원, 삼성창원병원 등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 이미 취업이 확정된 상태이다.

 

"본 저작물은 '경상남도'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상남도청 홈페이지  http://www.gyeongnam.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