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안내

2022년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에 경북 고령군, 전남 담양군, 경북 성주군, 전남 장흥군 신규 선정

반응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과기정통부’)어린이들이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신규 조성할 기초지방자치단체 4*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선정 기관) 경북 고령군, 전남 담양군, 경북 성주군, 전남 장흥군

 

과기정통부 1개소 당 10억원의 국비를 지원하며 선정된 기초지방자치단체총 사업비의 50% 이상을 분담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공모에서 최종 선정된 기초지방자치단체 4곳은 지역별 특색 살려 영유아 어린이들이 방문하고 싶은 과학체험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경북 고령군) 대가야생활촌 내 주산성전시관을 새단장하여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며, 인접 역사 문화 체험시설과 연계하여 어린이들이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남 담양군) 호남 기후변화체험관 내 공간을 활용하여 어린이 습지 생태과학체험관을 조성할 예정이며, 인접 개구리 생태공원 및 에코교육관과 연계하여 어린이들이 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경북 성주군) 청소년 문화의 집을 증축하여과일이 알려주는 과학이야기를 주제로 상상놀이공간 및 호기심 과학실험실 등 조성할 예정이며, 인접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등과 연계하여 놀이와 실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남 장흥군) 우드랜드 임올대 건물에 정남진 숲마루 어린이과학관을 조성할 예정이며,‘씨앗, 새싹, 나무, 을 주제로 실험 및 놀이체험공간을 조성하고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인접 문화시설과 연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은 내년 말까지 공간 마련, 전시물 제작설치 등 조성 공사를 진행하고 2024년 초에 문을 열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0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