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정보

웹툰작가 무적핑크(변지민)의 ‘웹툰으로 보는 대한제국 이야기’ / 11월1일

반응형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소장 김동영)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근현대사 교육프로그램인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를 오는 11월 1일 오후 3시부터 중명전 2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대한제국기의 근대 건축물인 중명전은 1899년 황실의 도서관으로 건립되었으며, 1905년 을사늑약이 체결된 아픔이 있는 역사의 장소다.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는 중명전을 살아있는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면서 신세계조선호텔의 후원으로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우리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역사콘서트의 주제는 ‘웹툰으로 보는 대한제국 이야기’이고, 강사는 웹툰작가로 활동하는 ‘무적핑크(변지민)’이다.
‘외우지마 덕질해’라는 제목으로 펼쳐지는 이번 강연에서는 「조선왕조실톡』, 「세계사톡』, 「삼국지톡』등 역사 속 인물들이 가상의 대화창 ‘톡talk(톡)’으로 대화를 나눈다는 흥미로운 형식으로 역사 기록을 발랄하고 생동감있게 전해줄 예정이다. 강연이 끝나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강연 내용에 대해 작가와 묻고 답하는 토론 시간도 마련하였다.


∎ 변지민 / 웹툰작가 무적핑크


학력   서울대학교 디자인학과
저서   『조선왕조실톡 스페셜 에디션』 『세계사톡』
웹툰    조선왕조실톡, 삼국지톡
방송    tvN 인문학살롱, JTBC 차이나는 클라쓰(유홍준편 특별게스트), MBC 웹툰드라마 툰드라쇼
강연    EBS 스타강사 특강, 컬처링 역발상 토크콘서트(with 남한산성 작가)

  콘서트가 시작되기 전에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펼치는 퓨전국악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참석한 청소년들은 즐겁고 흥겨운 음악 공연을 보며 잠시나마 일상을 잊고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60명)으로 접수(마감 전까지) 받으며, 중고등학생 개인 또는 학교(단체)는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sylove0810@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든 행사 참여는 무료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02-751-0752)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가 청소년들에게 문화유산의 진정한 가치와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줄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알찬 내용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참고> 덕수궁 중명전은?
∘ 1899년 황실 도서관[수옥헌]으로 건립
∘ 1902년 1901년 화재 후 2층 건물로 재건축
∘ 1904년 덕수궁대화재 후 고종이 이어
∘ 1905년 을사늑약 체결
∘ 1906년 수옥헌에서 중명전으로 명칭 변경
∘ 1912년 이후 외국인 사교클럽 등 민간에서 활용
∘ 2009년 복원공사 완료, 전시관으로 개관



"본 저작물은 문화재청에서 '2019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